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30 20:43:38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이 관내 초등학생 32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8일-29일, 경북북부메이커교육센터에서 ‘학생 해커톤’ 캠프를 개최했다.

 

안동교육지원청은 안동미래교육지구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SW(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코딩교육 및 AI(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AI·SW와 함께 MAKE! MAKER!’란 주제로 해커톤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에 관심이 있고, 문제해결과 협업·참여·공유하는 활동에 의욕이 높은 학생들과 안동ICT교과연구회 교사들이 참가했다.
 

머신 러닝, AI, 휴머노이드 로봇, IOT(사물인터넷) 프로그램을 학습하고 주어진 문제에 대한 다양한 해결 방법을 고민하여 실제 작품으로 제작하여 발표하는 과정으로 진행이 됐다.
 

학생들은 해커톤 활동을 통해 집콕 게임세트, IOT 스마트롬, GOAL APT, 열가빛 스마트홈, 통크자판기, 자연재해 3종 경보기 등 톡톡 튀는 작품을 제작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웠던 분야에 대한 여러 교구를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욱 교육장은“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지원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안동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을 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54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