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의원, 대한육상교육훈련센터 '예천' 유치 확정 - 예천군 스포츠산업이 신성장 동력되도록 모든 지원 다 할 것 - 2022년 아시아 U20 육상선수권대회 이어 두 번째 쾌거를 이뤄 - 예천군의회·군체육회·군육상연맹 합작으로 스포츠산업메카 이뤄
  • 기사등록 2020-11-06 11:33:28
기사수정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이 대한육상교육훈련센터 유치에 예천군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육상교육훈련센터는 전국의 육상 지도자와 선수, 심판 등이 참여해 체계적인 지도자교육과 심판 양성, 외국지도자 강습, 선수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육상교육훈련센터 교육 및 훈련 인원은 연인원 2~3만명으로 기존 전지훈련 및 각종 대회 인원을 모두 합하면 약 16만 5천여명이 예천을 방문할 것이며, 이를 통해 연 300억 원의 경제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예천군은 9월부터 진행된 육상교육훈련센터 공모에 예천군의회, 예천군체육회, 예천군육상연맹과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해왔으며 그 결과 최종 경쟁지였던 대구를 제치고 2022년 아시아 U20 육상 선수권대회에 이어 육상교육훈련센터를 유치하는 쾌거를 이뤄낼 수 있었다.

 

김형동 의원은 “6만 예천군민의 뜨거운 염원과 의지를 담아 육상교육훈련센터 유치를 확정함으로써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메카라는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게 됐다”며“ 그간 노력해주신 군·기관 관계자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예천군이 명실공히 우리나라 육상스포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향후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당선인 신분 시절 예천군체육회와 간담회를 갖고 스포츠 산업이 지역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다양한 지원책을 찾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