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내 돈은 내가 지킨다 '근로권익교육' - 아르바이트 시 알아야할 노동 상식, 근로기준법 등 - 학교를 그만두고 일자리 찾는 청소년들이 늘어나면서
  • 기사등록 2020-10-22 16:09:27
기사수정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오귀영)는 청소년근로보호센터와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 이라는 주제의 근로권익교육을 22일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근로계약서 작성법과 부당 처우 대처법, 아르바이트 시 알아야할 노동 상식, 근로기준법 등이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가죽공예와 그립톡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교육은 학교를 그만두고 일자리를 찾는 청소년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이 안전하게 일하고 정당하게 대우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뜻에서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A청소년은 “근로계약서 작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는데 이번 근로권익교육을 통해 근로계약서 작성법과 다양한 근로상식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상주시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했거나 홈스쿨링 또는 유학 등의 사유로 잠시 쉬고 있는 만 9~24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문의는 상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537-6723~4)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상처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