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흠 의원, '안전하고 쾌적한 시민 보행권 확보' - 제22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 발언 - '시민의 보행권을 되찾기 위해 행정이 솔선수범해야 할 때'
  • 기사등록 2020-10-22 11:42:48
기사수정

 

조달흠 의원이 10월 21일 개회한 제22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조달흠 안동시의원이 10월 21일 개회한 제220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권 확보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인도 상에 파라솔, 이동식간판, 의류수거함 등 다양한 불법 적치물이 만연하여 통행을 방해하고, 일부는 개인의 상품진열 또는 적재 장소로까지 사용되고 있어 많은 보행자들의 불편함을 초래하여 사고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이 같은 상황이 오랜 기간 개선되지 않는 점을 안타까워하며, 수많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이제는 시민의 보행권을 되찾기 위해 행정이 솔선수범해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면도로와 인도의 무단 적치물 실태조사 추진, 전반적인 시민 의식 개선 등을 제안하며, ‘시민의 보행권 확보’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챙기고 지역상권도 함께 살리는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안전한 보행권은 시민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기본적이고 평등한 권리이며, 시민들의 보행권이 우선 지켜질 때 차량의 주행권도 확보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5분 자유 발언을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4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