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미취학 어린이 대상 신체활동 온택트 프로그램 운영 - 어린이는 현재 슬기로운 집콕 생활 중 -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 유튜브로 운영
  • 기사등록 2020-09-25 18:05:52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양천건강달력_10월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일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온택트(온라인과 언택트의 합성어) 방식’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미취학 어린이의 신체활동 사업을 위하여 어린이집에 교구와 교재를 배포하고, 교사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한 어린이집 교사가 원아들을 대상으로 체육활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을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린이집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아이들이 활동량 저하가 우려되자, 올해에는 9월부터 12월까지 시범적으로 어린이집 10개소를 선정하여 온택트 방식의 ‘일상생활 속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먼저, 새롭게 개발된 스포츠 교구를 이용한 교육자료를 유튜브에 게시하여 가정과 어린이집 어디에서나 활용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어린이들의 지속적인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건강달력을 제작해 배포한다.

 

건강달력은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월별 신체활동 및 영양 미션을 실천한 후, 일별 기록을 하여 아이 스스로도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신체활동 교구와 영양·아토피 예방 홍보물품을 지원 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량이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린이 스스로 신체활동에 참여하고 체력증진과 정서함양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9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