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지역사회연계 조부모교육 실시 -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할미, 할빠표 놀이법 등 - 문경시노인복지관, 지역사회연계 조부모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0-09-25 16:30:08
기사수정

 


문경시노인복지관이 지역사회연계협력사업으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조부모교육을 지난 23일 오후2시 복지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조부모교육은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익)와 협약사업으로 함께한 “할미, 할빠표 놀이법”으로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손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법과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했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5년 개관해 일시보육, 가정양육지원, 보육컨설팅, 교직원 상담 및 교육과 부모상담 및 교육 등 지역 내 원스톱 육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으로 지난해 문경시노인복지관과 협약을 맺어 어르신을 대상으로 조부모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김현익 센터장은 “오늘 지역 어르신들께 손자녀와 함께하는 놀이법을 교육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오늘 교육이 손자녀들과 좀 더 친밀하고 재미를 더하는 놀이를 배우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윤 관장은 “최근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복지관이 제한적으로 개관돼 자유롭게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많은데 여가생활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바라며, 손자녀와 함께하는 할미 할빠표 놀이법이 어르신들께 신선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