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종합민원실, 도움이 필요할 때 벨을 눌러주세요!! -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 설치
  • 기사등록 2020-09-25 08:55:39
기사수정

 


안동시는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민원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종합민원실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종합민원실은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유아동반 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민원실 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였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본관 정문 이외의 출입이 어려워짐에 따라 출입이 불편한 시민들을 위하여 도움벨을 설치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민원인이 출입구 앞 벨을 누르면 담당 공무원이 찾아가 민원실 안내 및 업무처리를 돕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출입구 입구에 전동 장애인 충전기, 휠체어, 유모차 등을 비치하였으며, 휠체어 진입로와 화장실 입구에 점자안내판을 부착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아이를 동반한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수유실에는 아기 침대와 쇼파를 설치하였으며, 이외에도 엘리베이터에 배려의자를, 화장실에는 지팡이와 우산걸이를 설치하여 작지만 세심한 배려를 통해 시민감동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체력상태를 자가 체크할 수 있는 인바디(건강 측정 기기)와 혈압 체크기를 비치함으로써 민원실이 단순히 민원을 처리하는 곳이 아니라 언제든 방문하여 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변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심정규 종합민원실장은 “민원서비스 접근성 개선을 통해 성별, 국적, 연령, 문화적 배경,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민원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