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명절 N 슬기로운 집콕놀이 프로그램 운영 -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04가정에 드라이브스루로 전달 - 문경시 드림스타트, 명절 N 슬기로운 집콕놀이 프로그램 운영 -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워 집에서 지내는 가족이 서로 화합
  • 기사등록 2020-09-24 16:09:10
기사수정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명절 N 슬기로운 집콕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워 집에서 지내는 아동과 가족이 서로 화합․소통함은 물론 건전한 여가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명절연휴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비대면 놀이체험 및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놀이 꾸러미를 제작했다.

 

꾸러미 물품은 창의력 향상을 위한 보드게임, 가족 친화적 놀이를 위한 피포 페인팅, 부모교육 및 아동 직업체험용 도서, 마스크, 손 소독 물티슈로 구성됐으며, 9월 23일부터 사례관리사를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04가정에 드라이브스루로 전달할 예정이다.

 

꾸러미에는 미션지와 추석 명절 친인척 방문 자제 홍보물, 마스크 착용법 등 안내문을 동봉해 거리두기 실천 및 마스크 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물품 전달 후 미션 수행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피드백을 통해 다른 프로그램 개발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문경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추석 명절 잠시나마 아동들이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가족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냄은 물론 아동의 정서발달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