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어르신들께 비접촉 문화콘텐츠를 제안합니다 - 추석연휴, 외로움 해소 위해 어르신들에게 문화콘텐츠 제공 - 문자와 카카토옥 이용하여 이용방법, 링크주소 핸드폰으로 전송 - 불광천 어르신쉼터에선 뉴미디어 전시 실시
  • 기사등록 2020-09-22 09:53:48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직접 콘텐츠를 이용하는 모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비접촉 문화콘텐츠를 제공한다. 추석명절이 다가오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휴기간 이동자제가 권고되는 등 지방에 가족들이 있는 어르신의 경우 어느 해보다 외로운 추석이 될 수도 있다. 이에 은평구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어르신들께 제공하여 잠시나마 즐거움을 안겨드리고, 이를 통해 향후 새로운 취미와 여가를 누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5개 노인종합복지관(은평노인종합복지관, 역촌노인복지관, 갈현노인복지관, 응암노인복지관, 대조노인복지관)에서 카카오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어르신 맞춤형 동영상(요가, 웃음치료, 노래교실, 댄스, 한글교육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문자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이용방법과 링크주소 등을 핸드폰으로 전송한다.

 

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를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 참여 사업단을 통해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어르신돌봄지원센터를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이용안내를 드리는 등 소외되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꼼꼼히 챙길 예정이다.

 

유튜브와 카카오톡에 익숙해진 어르신들에게 온라인 방식은 접근성이 좋아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비접촉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면 코로나19 감염은 방지하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가을을 맞아 불광천을 이용하는 어르신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어, 불광천 어르신 쉼터(가칭) 창문을 활용하여 뉴미디어 전시(영상)도 함께 실시한다.

 

내부에서 유리창에 투사된 영상을 야간에 불광천을 걷는 어르신들이 외부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을

하였다. 지역예술가단체와 협력하여 ‘꽃들에게 희망을’(신성환 작가), ‘오로라의 꿈’(정은진 작가), ‘향나무’(진케이리 작가) 등의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9. 21. ~ 10. 17.)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이 여가를 즐길 공간이 없어 심신이 많이 지쳐계신다. 은평구의 이런 시도가 어르신들의 새로운 여가활동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작은 것부터 꼼꼼히 챙겨 소외되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