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주간’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치매 안심! 치매 극복! 함께 해요!
  • 기사등록 2020-09-22 09:29:17
기사수정

 


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를 치매극복주간으로 정하고, 지난 21일 오전 출근 시간에 용상동 길주중 사거리, 정하동 법원 앞 사거리 등 주요 교차로에서 치매인식개선 거리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13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극복의 희망을 기원하기 위해“치매극복은 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해요”라고 적힌 현수막, 피켓 등을 들고 거리 홍보를 실시했으며,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하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거리간격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치매극복주간 동안 치매안심센터 내에서 치매인식개선 홍보영상 상영, 치매쉼터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들의‘폼클레이 탈 만들기’, ‘전통 노리개 만들기’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여 치매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환자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문의 :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054-840-5783),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3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