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장마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철저 당부! - 철저한 손 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물 섭취, 조리 수칙 준수 - 장마 이후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 모기매개감염병 각별한 주의가 필요
  • 기사등록 2020-08-09 20:04:10
기사수정

 


안동시는 최근 장마ㆍ집중호우가 지속되고 있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한 물과 음식물을 섭취하고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장마철에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고, 식중독의 발생 위험률이 높아지므로 안전한 물(포장된 생수나 끓인 물)과 음식물을 섭취해야한다.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으며 조리수칙 및 개인위생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특히 A형 간염의 경우 주원인이 중국산 조개젓으로 확인된 바 있어 유통 및 섭취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또한, 장마철에는 고인물이나 습한 날씨로 모기가 잘 증식할 수 있어 모기 유충의 서식지가 되는 웅덩이 등 제거, 저녁시간 외출자제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보고와 조사 및 대응을 위해 「24시간 하절기 비상방역 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니 집단설사가 발병할 경우, 보건소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8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