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유호 변호사, ‘베트남 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 도서출판참, 베트남 현지 투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길잡이 - 애매한 베트남 법률로 시행착오 겪고 있는 투자자, 창업자에게 베트남 법률…
  • 기사등록 2020-07-15 15:07:22
기사수정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은 지난 2018년 4월 ‘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을 출간했다. 이후 유명 온라인서점과 포털사이트 등에서 베트남 분야의 베스트셀러가 됐다.

 

최근에는 식음료 프랜차이즈업체의 베트남 창업이민 설명회나 외국어학원에서 베트남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 책이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애매한 베트남 법률로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투자자, 창업자에게 베트남 법률 필수 입문서가 되어줄 ‘베트남 투자·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을 보면 베트남 법무부에 정식 등록된 현직 베트남 전문 변호사가 알려주는 베트남 투자, 창업 법률과 사무실 임대부터 회사운영, 회사청산에 이르기까지 당신이 궁금해 했던 베트남 법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있다.

 

베트남을 사랑하는 한국인과 한국을 사랑하는 베트남인을 위한 유익한 참고서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이 책의 저자 김유호 변호사는 베트남 빌라프 로펌, 법무법인 로고스 하노이 지사장과 글로벌 로펌 중 하나인 베이커 맥킨지 로펌의 베트남 사무소에서 근무한 뒤 독립하여 베트남 현지에 베트남 전문 종합 법률 경영 컨설팅 회사인 로투비(Law2B)를 설립했다.

 

김유호 대표변호사는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사업진출과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사기를 당해 곤란한 상황에 놓인 개인과 기업들을 만나며 얻게 된 노하우와 베트남 법 정보를 정리해 베트남 사업진출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침서를 만들었다.

 

김유호 변호사는 대한민국 법무부와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등의 정부 기관, 한국 신재생 에너지 협회 등의 고문 변호사 활동 및 KB국민은행, 대한항공, 포스코 건설, 삼성 네트웍스 등 베트남에 진출한 기업의 법 자문을 통하여 얻어진 노하우를 책속에 담아 베트남 현지에 진출해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개인에게 꼭 필요한 법률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진출시 당하게 되는 사기유형과 대처법, 관련한 사기변호사 감별법 등 위기 대처 노하우와 현지에서 사용되는 서류서식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자료들도 부록으로 첨부하여 베트남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하였다. 지난 베트남 현장에서 일한 저자는 현재의 법 뿐 아니라 과거의 히스토리까지 비교하여 오늘날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법률을 쉽게 정리했다.
 
넘치는 정보의 시대에서 확실하고 정확한 베트남 법의 이해로 읽는 만큼 현지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며. 회사 설립부터 운영, 청산 그리고 베트남 현지에서의 비자 법률과 아파트 임대, 근로 노동법 등. 현지진출에 꼭 필요한 법률로 현지 투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 김유호 변호사는 미국 유씨 버클리(U.C. Berkeley) 대학교와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Florida) 로스쿨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김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사법개혁 자문위원 및 미국 샌프란시스코 유엔연합회의 최연소 이사를 역임했으며,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장실, 대통령 방미 수행 청와대 기자단 통역, 미국 쉔즈 종합병원 법무팀, 미국 플로리다 제8 순회 민사/가사 법원, 베트남 빌라프(VILAF) 국제로펌, 홍콩 러벨스(Hogan Lovells) 국제로펌, 미국 증권관리 위원회(SEC) 등에서 일했다.

 

한국계 로펌으로는 베트남에 최초로 진출한 법무법인 로고스 서울 본사와 하노이 지사장으로 근무하였고, 베트남 전문 변호사로, 최상위 글로벌 로펌인 베이커 맥킨지 로펌(baker & Mc Kenzie)에 근무했다. 대한민국 법무부와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등의 정부 기관, 한국 신재생 에너지 협회 등의 고문 변호사로도 활동하면서 하노이 국립대학 법대와 베트남 사법연수원 등에서 강의를 하며 베트남의 법조인 양성에도 일조하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참 한국어 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청소년상담사3급, 임상심리사2급,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수험서, 해외여행 필독서“고수의여행비법(항공편)”,“리얼 크루즈여행”와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 교육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포스트차이나 베트남',“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