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의 미래, 시민들과 만들어 갑니다 - 김천시, 2040년 김천 도시기본계획 '시민참여단' 모집 -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의 미래, 시민여러분과 만들어 갑니다
  • 기사등록 2020-07-14 17:00:46
기사수정

 


김천시가 20년후 도시변화의 미래상을 담기 위해 각 분야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반영하고자 2040년 김천 도시기본계획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도시기본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시의 바람직한 미래상, 장기발전방향 및 도시공간구조, 교통ㆍ환경ㆍ문화 등 각 분야의 부문별 정책 및 계획을 수립하는 종합계획으로써, 김천시 정책의 기본이자 미래 청사진 역할을 담당한다.

 

모집대상은 김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50명 정도로 무보수 명예직이다. 모집기간은 2020. 7. 16. ~ 7. 30.까지 시홈페이지 배너창 및 고시공고에서  다운로드 또는 읍면동주민센터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ㆍ우편ㆍ팩스 및 이메일로 시에 제출하면 되며, 선정결과는 8월초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 운영은 산업/경제, 교육/복지/안전, 관광/문화/환경, 도시/주택/교통의  4개분과 구성되어, 비젼만들기, 핵심과제 도출, 의사결정 등 과정을 거쳐 도출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2040년 도시기본계획 수립(안) 작성시 적극 반영할 계획인바,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역사회의 정체성 확립을 통해 김천의 미래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구상하는 시민참여형 공감계획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상호간 이해와 배려가 함께하는 김천건설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