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공예문화전시관, 2020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 공모전 수상 - 권혜영 우수상, 김동표, 박복희 장려상 수상 영예
  • 기사등록 2020-07-10 11:24:38
기사수정

안동공예문화전시관(관장 김강현) 내 안동공예사업협동조합의 조합원들이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0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공모전에서 우수상1명, 장려상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권혜영<지와사랑> 작가의 ‘하회탈 캐릭터 꽃병’

우수상을 수상한 권혜영<지와사랑> 작가의 ‘하회탈 캐릭터 꽃병’은 다양한 모양의 꽃병을 심플하게 디자인 한 후 가운데 유리관을 두어 한 두 송이의 꽃이나 드라이 플라워를 꽂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꽃병 겉면에는 하회탈놀이에 등장하는 부네, 각시, 선비, 초랭이, 백정 등의 캐릭터를 귀엽고 심플하게 디자인하여 전통의 고장 안동의 이미지를 나타낸 작품이다.
 
김동표<하회동탈박물관> 작가의 ‘탈춤 추는 인형과 탈춤 추는 인형체험키트’

장려상을 수상한 김동표<하회동탈박물관> 작가의 ‘탈춤 추는 인형과 탈춤 추는 인형체험키트’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표하는 하회탈춤을 소재로 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쉬면서 즐길 수 있는 줄인형을 제작했다.

 

간단하고 쉬운 줄 조작으로도 인형의 팔이 좌우로 흔들리며 마치 탈춤을 추는 것과 같은 연출이 가능하다. 가족 또는 아이들이 직접 색칠하고 조립하여 완성하도록 만들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도록 만든 작품이다.

 

박복희<오라크레프트> 작가의 ‘양반탈 책갈피’

장려상을 수상한 박복희<오라크레프트> 작가의 ‘양반탈 책갈피’는 하회탈중의 하나인 양반탈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디자인한 황동 불박을 가죽에 새겨 제작했다. 대표 탈로 손색없는 양반탈을 무섭고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친근한 이미지로 느끼도록 디자인 했으며 책을 덮거나 열었을 때 책갈피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위쪽을 접어서 고정시킬 수 있도록 하고 천연소가죽으로 만들어 오래 사용하여도 튼튼하도록 만든 작품이다.

 

이번 2020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일반상품과 아이디어부문 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3점, 특별상 4점 등 전체 총 18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