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현장 맞춤형 교육청 지원장학 실시 - 낯설게 보기, 학급 경영의 시작, 그리고 학교 성장 등 - 실생활에서 학생들의 주변 환경과 관련 있는 통계자료
  • 기사등록 2020-07-09 14:27:48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7월 8일 안동송현초등학교를 찾아가 현장 맞춤형 교육청 지원 장학을 실시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수업 참관은 안동송현초 5학년을 맡고 있는 장한울 교사가 사전에 촬영한 수업동영상으로 수업 지원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실생활에서 학생들의 주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통계자료(떡볶이 맛, 재료 설문조사)를 이용하여 분수를 약분할 수 있는 수업이 공개됐다.

 

안동교육지원청 김도순 장학사와 풍천풍서초 김동균 교사로 구성된 장학 지원팀은 저경력 교사를 중심으로 ‘낯설게 보기! 학급 경영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교실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 수업과 등교 수업이 이루어지는 현실에서 참여와 협력을 통해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생 참여형 수업이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를 수업 나눔을 통해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활동이 제한되면서 개별 활동을 통해 협력이 이루어지는 수업의 방법을 서로 공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