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시장상인 건강배터리 충전하기' - 영양전통시장 상인들 7월부터 연말까지 사업 운영 - 생업으로 인해 병의원 방문이 어렵고 장시간의 고된 영업 등 -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로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분위기 조성
  • 기사등록 2020-07-02 17:18:09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 조성을 위해 올 7월부터 연말까지 영양전통시장상인회와 협력하여 '시장상인 건강배터리 충전하기'사업을 운영한다.

 

'시장상인 건강배터리 충전하기'사업은 생업으로 인해 병의원 방문이 어렵고 장시간의 고된 영업활동으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전통시장상인들을 위해 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이 직접 찾아가 통합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전통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전통시장을 포함 인근 80여개의 점포 종사자를 대상으로 혈압, 혈당, 체성분 등 기초건강검진 실시 및 근기능, 유연성 등 기초체력을 측정하고, 건강행태 및 질병이환을 조사하여,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올 연말까지 건강증진분야별 건강군, 정기관리군, 집중관리군으로 분류해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계속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장여진 영양군보건소장은 “평소 건강관리에 소홀한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마련한 이 사업을 통해 활력 넘치고 건강한 시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장상인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보건소에서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