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미래 30년 대비를 위한 행정조직개편 단행 - 4차산업혁명·도시재생 등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 대응 - 더욱 살기 좋은 양천 조성을 위해 ‘환경녹지국’을 신설, 촘촘한 의료 서… - 보건지소팀을 ‘보건지소’로 승격하는 등 새롭게 정비
  • 기사등록 2020-07-01 09:58:16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양천구청 전경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다양한 주민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춰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선7기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7월 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양천구는 주거지역이 전체 면적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주거위주 도시인만큼 먼저 다양한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환경녹지국’을 신설하고, 환경녹지국의 주무과인 녹색환경과 내 환경관리팀을 ‘공항소음대책팀’으로 변경하여 항공기소음 대책업무와 피해지역 주민대상 지원업무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도시성장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스마트정보과’와 ‘도시재생과’를 신설하였으며, 복잡 다양화되는 행정수요에 부족함 없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주민생활과 밀접한 세무 및 복지 분야에 각각 ‘지방소득세과’와 ‘자립지원과’를 신설하였다. 그리고 구민이 더욱더 촘촘한 지역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보건지소팀을 보건지소(과)로 승격해 권역별로 전담팀을 설치하였다.

 

이외에도 복지 분야와 동주민센터 업무에도 큰 변화가 생긴다. 복지 분야는 담당 업무별로 좀 더 세분화되어 팀이 개편되고, 동주민센터의 복지관련 업무는 원스톱 복지상담 서비스가 제공되어 공적제도 상담 후 자격조건에 미달되어도 담당자가 다른 복지 자원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준다. 이는 구민의 수요에 맞게 전문성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어 주민의 복지 체감도 및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구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혁신 등을 목표로 양천구의 미래 30년을 대비하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민선7기 후반기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복잡‧다양해지는 행정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조직으로 구민의 기대에 적극 부응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2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