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의회사무처, 의성에서 농촌일손돕기 실시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촌의 인력난 해소에 힘 보태 - 임미애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43명, 의성에서 사과적과 작업
  • 기사등록 2020-06-04 22:04:00
기사수정

 


경상북도의회사무처(처장 민인기)는 6월 4일 임미애 도의원을 비롯한 직원 43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성의 과수농가를 방문해 사과적과 및 주변 환경정비 등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농촌인구 감소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인력수급문제를 해소하고 적기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참여 직원 등은 본격적인 영농작업에 앞서 농가주로부터 열매솎기 요령 등 작업방법을 설명 들은 후, 개인별로 작업구간을 나눠 본격적인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또한, 이번 일손돕기는 코로나19 상황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모든 참여 인원이 사전 발열검사를 실시했으며, 작업 중에도 마스크 착용 및 작업자간 거리두기, 개인 도시락 식사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했다.

 

농가주는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일손부족 현상이 심각해 큰 걱정이었는데, 도의회사무처에서 많은 직원들이 일손을 보태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민인기 경북도의회 사무처장은 “이번 일손돕기가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도의회사무처에서는 코로나19 극복과 ‘다시 뛰는 경북’을 위해 한 발짝 더 뛴다는 생각으로 힘을 보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