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위한 순회상담 실시 - 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 관내 초·중·고 대상 순회상담 실시
  • 기사등록 2020-06-03 14:46:56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6월 2일부터 12월까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 도모,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한다.

 

지난 3개월 동안 안동 Wee센터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불안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전화상담, 게시판 「고민상담」 등을 활용하여 비대면 형식의 위기상담을 실시해 왔다.

 

최근 순차적 개학이 진행되면서 안동 Wee센터에서는 비대면 상담에서 직접 찾아가는 대면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주 1회, 학교 상담실에서 실시되는 순회상담은 학생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학생들이 느끼고 있을 여러 정서적 문제, 진로 문제, 교우관계에 대한 고민 등을 다루고, 심리적 지원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력할 예정이다.

 

권오진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현재 학생들은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하고 힘든 상태일 것이다.”며 “Wee센터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정서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은 물론, 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학교 일원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