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무소음·안전그레이팅 교체 설치 - 안전한 도로환경 제공, 도시미관정비도 함께 - 문경시 하수도정비로 무장애 도시 조성 첫발 내디뎌 - 중앙로일원에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보행 불편 없어
  • 기사등록 2020-05-29 16:54:14
기사수정

 


문경시는 무장애 도시조성의 일환으로 국비사업으로 추진 중인 점촌처리구역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총사업비 111억원) 공사구간 중 중앙로(중앙시장 사거리∼점촌농협)일원에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모든 시민이 도로이용 및 보행 중 불편함이 없도록 무소음·안전그레이팅으로 교체 설치했다.

 

 도로 측구에 설치된 무소음·안전그레이팅은 차량 진행에 따른 소음방지는 물론, 황색과 흑색으로 디자인 되어 차량 및 보행자가 인도 접근 시 안전을 한 번 더 인식하고 도시미관정비에도 일조하고 있다.

 

 또한 문경시는 어린이·노인·장애인·임산부 등의 사회적 약자 등 시민이 개별시설에 접근하거나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환경을 갖추는 「문경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가 경상북도에서는 처음으로 제정되었으며, 그 첫 성과가 “무소음·안전그레이팅 설치”라 할 수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앞으로도 노후관로 교체공사 등 도로정비사업 시 시민의 안전한 도로환경은 물론 도시미관 정비에도 최선을 다해 다시 찾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