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대, 지역 특성화고 맞춤형 해외취업 컨설팅 - 경북권역 특성화 고등학교의 맞춤형 해외취업 컨설팅 실시 - 특성화고등학교 특화내용, 동기 부여, 진로설정 등 맞춤형 교육
  • 기사등록 2020-05-29 16:44:21
기사수정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청년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경북권역 특성화 고등학교의 맞춤형 해외취업 컨설팅을 실시했다.

 

 지난 25일 안동대는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취업담당 교원 및 교사를 대상으로 K-Move스쿨 운영방안 및 해외취업 방안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선영여자고등학교를 기반으로 지난해 특성화 고등학교로 전환하고 새 출발을 시작한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는 조리과, 제과제빵과에 집중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융합형 조리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각국의 엄격한 통제 상황에서 호텔, 외식조리부문의 해외취업 시장도 얼어붙고 있어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도 긴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날 컨설팅을 통해 2021년 전반기까지 해외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싱가포르, 일본 등 취업대상 국가 및 지역에 대하여 발급비자의 형태와 영어, 일본어를 비롯한 비즈니스 외국어 교육과 더불어 해당 국가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 연계과정에 대한 기본 틀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또한 6~7월 중 안동대에서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해외취업 역량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안동대는 2017년도부터 대학일자리센터를 운영하며 해외취업 전문 컨설턴트를 두고 권역 내 특성화고등학교 특화내용, 동기 부여, 진로설정 등 학생들의 수준과 각 학교별 계열분야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안동대 송준협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해외취업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