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과수 통합브랜드‘daily’ 브랜드파워 UP - daily 과일전용 판매대 5개소로 확대, 농산물도 브랜드 시대 - 경북과수 통합브랜드‘daily’(데일리) 전용판매장 5개소 확대 운영 -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농산물 유통시장을 지속적 확대하는데 최선
  • 기사등록 2020-05-15 17:26:39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농협유통 등 대형유통매장에 경북과수 통합브랜드‘daily’(데일리) 전용판매장을 5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daily(데일리) 전용판매장은 2018년부터 3개소(하나로클럽 양재점, 농협유통 삼송점, 농협 부산․경남유통센터)를 운영한 결과 소비자 호응도가 매출확대로 이어짐에 따라 이번에 하나로마트 양산점과 농협 울산유통센터에 추가로 설치하게 됐다.

 

daily 판매장에서는 경북에서 생산되는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중 상위 50% 이상 되는 고품질 상품인 daily브랜드를 전용으로 판매하게 된다.

 

판매장 운영은 성출하기에는 daily브랜드 중심으로 운영하며 쇼핑 황금시간대에 시식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경북 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비수기에는 브랜드 상품 외 도내에서 생산되는 저렴한 알뜰상품을 동반 입점시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한편 경상북도 과수통합브랜드 daily(데일리)는 2016년부터 도내 16개 시군 54개 선별장에서 출하되고 있다. 사업 첫해인 2016년도에 210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78%정도의 성장세를 거듭해 지난해는 66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800억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브랜드 판매장 개설을 통해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과실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농산물 유통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