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3 08:31:17
기사수정

 


안동시는 주민참여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 기반 구축을 위해 ‘2020 안동시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6월 1일(월)까지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2016년 첫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다섯 번째 진행되는 이번 주민공모전은 중구동 사업대상지를 중심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로는 중구동 5개 주민협의회를 대상으로 하는 주민협의회 공모, 지역 내 3인 이상의 시민(단체)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공모와 지역 고교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부 공모를 신설해 운영한다.
 

6월 1일까지 접수된 공모 신청서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주민협의회 4팀, 일반 공모 4팀, 학생부 3팀을 최종 선발한다. 학생부를 제외한 8팀은 팀당 아이디어사업 수행비 400만 원을 지원하며, 학생부 3팀은 각 100만 원을 수행비로 지원한다.
 

주민공모전 신청서 양식은 안동시청(https://www.andong.go.kr) 및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dongurc.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054-859-6348)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adurc@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건강한 지역공동체 회복과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돼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히 올해는 학생부가 신설된 만큼 향후 도시재생사업의 주축이 될 수 있는 고교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1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