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삼걸 후보, '유재하 음악 페스티벌' 만들겠다 - 청장년층을 위한 전국 규모의 음악 축제로 성장 기대 - 대중음악계에 굵직한 획을 그은 인물들을 배출하는 등
  • 기사등록 2020-04-10 13:41:23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삼걸 후보(안동·예천)가 대도시와 지역의 문화 편차가 심화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청장년층을 위한 문화 축제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 후보는 “안동 출신 유명 가수인 故 유재하님을 기념하며 함께 음악을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유족 측과 여러 차례 긴밀한 조율을 해왔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지역에서 성황리에 펼쳐지는 음악 페스티벌처럼 전국적인 규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자라섬페스티벌’,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지산 락페스티벌’ 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한 대규모 페스티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년에 30주년을 맞은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방탄소년단(BTS)을 키워낸 방시혁을 비롯해 조규찬, 유희열, 스윗소로우 등 대중음악계에 굵직한 획을 그은 인물들을 배출하는 등 아직도 그 영향력이 크다.

 

이 후보는 “이미 유재하는 대중음악의 대명사가 됐다며, 유재하 음악 페스티벌이 열리면, 많은 관람객도 방문하겠지만, 무엇보다 평소 섭외하기 여려웠던 유명 가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며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