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4차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 - 경북진학센터를 중심으로 자료 대입자료 개발에 박차 - 대학 입시에 가장 큰 비중 차지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 기사등록 2020-04-10 19:16:23
기사수정

 


사상 초유의 4차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이라는 새로운 시험대 앞에 서 있는 학교 현장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이 경북진학센터를 중심으로 자료 대입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4월 9일 개학을 앞두고 대입설명회용 PPT와 1:1학생 상담을 위한 성적 관리 엑셀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교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배포했다.

 

특히 성적 관리 엑셀프로그램의 경우 전년도의 입시 결과 등이 반영되어 있어, 수험생을 직접 상담하는 고3 담임 교사들이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자료로는 『고교생을 위한 진로·진학 로드맵』과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가 있으며, 현재 제작 단계에 들어가 4월 중순에 배포할 예정으로 있다. 『고교생을 위한 진로·진학 로드맵』은 미래에 대한 고민이 큰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이 진로와 진학에 대한 이해와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진학 설계 단계와 정보수집 방법 등을 담고 있다.

 

현재 대학 입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할 수 있는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는 마지막으로 학생부에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3학년뿐만 아니라, 1학년에게는 자신의 진로·진학 계획에 맞추어 학업과 학교 생활을 이끌어 줄 나침반이 되어 줄 수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호 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교육 현장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교육 가족들도 힘을 내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학교에서도 연구원에서 개발한 자료를 적극 활용해 주기를 부탁드린다.”는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