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안동 용상시장 찾아 상인들 애로사항 청취 - '안동·예천 특별재난지역 포함 및 임대료 면제' 등 대책 마련 약속
  • 기사등록 2020-03-25 12:55:13
기사수정

 

미래통합당 김형동 예비후보가 지난 22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용상공설시장을 찾아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용상공설시장을 둘러본 뒤 시장상인회 신종억 회장과 상인연합회 신현하 회장, 상인들과 면담을 통해 "안동과 예천이 특별재난지역에서 제외된만큼 시 자체적으로라도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한 긴급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신현하 상인연합회 회장은 "용상시장내 점포 중 절반이 문을 닫고 있는 상황으로 지난 10년간 이렇게 어려운 적이 없었다"고 토로하며 "용상시장이 공설시장이므로 시에서 2년 정도의 임차료를 면제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 문제는 용상시장만이 아닌 안동, 예천 전체 상인들이 해당되는만큼 빠른 시일 내에 안동시장과 만나 임차료 면제 등의 지원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답했다.

 

또 "안동과 예천이 특별재난지역에 포함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15일 안동과 예천을 포함한 경북 전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