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형동, '물 자원 활용' 수상레저스포츠산업 활성화 제안 - 안동 1천만 관광도시 달성을 위한 청사진 제시
  • 기사등록 2020-03-23 12:33:05
기사수정

 

미래통합당 김형동 예비후보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낙동강 물 자원을 이용한 수상레저·스포츠 산업 활성화로 안동발전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1월 안동시는 지역관광거점도시로 선정돼 1천만 관광객 시대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지만 아직은 관광상품이 하회마을, 도산·병산서원 등 전통문화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지역관광거점도시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관광콘텐츠의 다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낙동강-안동댐-임하댐을 연계한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 개발된 수변공간과 항공서비스(수륙양용기)를 연계, 3대문화권사업과 안동댐 문화관광단지를 잇는 관광수상택시 도입으로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먼저 ▲안동댐 주변의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 추진 ▲수상경비행장, 한옥수상펜션 등 ‘수상레저스포츠타운’조성 ▲연수원·훈련원 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교육 지원 ▲각종 수상스포츠 관련 전국대회 및 레저·스포츠 관련 공공기관 유치 등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수상 레저스포츠타운이 조성되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기활성화 뿐 아니라 지역 정체성을 확보하는 국제적인 관광명소로의 위상이 확보될 것"이라며 "사업 추진에 발목을 잡는 규제가 있다면 국회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관련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30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