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제18회 소백산마라톤대회 취소 - 전국 마라토너 9,700여명이 참여하는 명품 마라톤대회로 - 영주시체육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시민과 참가자 안전 위해 - 대구·경북내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전국대회 진행은 부적합
  • 기사등록 2020-02-26 22:10:18
기사수정

 


영주시 체육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오는 4월 5일 개최 예정인 제18회 영주시 소백산마라톤대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영주시 소백산마라톤대회는 소백산의 수련한 경관과 소수서원, 선비촌 등 유서 깊은 문화유산 주변의 코스를 달리는 대회로 작년에 전국 마라토너 9,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명품 마라톤대회로 자리잡은 대회이다.

 

이번 소백산마라톤대회 취소 결정은 현재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참가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이다.

 

대회가 취소됨에 따라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환불할 예정이다. 참가비 환불 신청은 2월 25일부터 3월 9일까지 소백산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http://www.sobaekmarathon.go.kr)-게시판-온라인 상담실에 신청하면 된다.

 

김창수 영주시체육회 사무국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했을 참가자들에게 감사하고 미안한 마음이지만, 대구·경북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전국대회를 진행하는 것은 부적합하다는 판단에 따른 결정이다.”며, “내년에 더욱 풍성하고 성공적인 대회준비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