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농어촌버스 진보 방면 운행 '전면 중단' - 청송군 진보면에 신종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 1일 11회 운행하던 영양~진보, 석보~진보 관외노선 전면 중단 - 영양~소계터널~석보 관내노선 일부를 변경 운행 긴급상황 발생
  • 기사등록 2020-02-26 21:26:12
기사수정

 


영양군이 지난 19일 청송군 진보면에 신종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사회 전파의 우려가 커짐에 따라, 선제적인 대응 조치의 일환으로 2월 25일부터 영양군 농어촌버스 진보방면 운행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인접 지역인 청송군 진보면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가 현실화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인접지역인 진보방면 대중교통 운행을 전면 중단하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방침이다.

 

영양군은 1일 11회 운행하던 영양~진보, 석보~진보 농어촌버스 관외노선을 전면 중단하고, 영양~소계터널~석보 관내노선 일부를 변경 운행하여 병원 이용 등 긴급상황 발생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영양군은 이용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여객운송사업자 및 읍면, 군정알리미,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주민홍보를 실시하였으며, 이번 농어촌버스 운행 중단으로 지역사회의 코로나19 유입에 따른 군민 불안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우리와 가장 가까운 인근 지역인 청송군 진보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지역민들의 코로나 19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더 증가된 만큼 감염전파와 확산 최소화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