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안동시, 시가지 전역 일제 방역 시행 - 방역 장비 102대 긴급 투입 일제 방역
  • 기사등록 2020-02-23 15:23:37
기사수정

 


안동시는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23일 시가지 전역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을 시행했다.

 
이날 동원된 방역 장비는 방역 차량은 7대와 읍면동 기 배부된 휴대용 방역소독기 45대와 추가 배부된 소독기 50대 등, 총 102대를 긴급 투입해 시가지 중심으로 담당 구역을 정해 방역을 실시했다.

 
방역 차량은 시가지 중심으로 구역을 지정해 도로변, 골목, 아파트 주변 등을 돌며 소독약을 살포하고, 주요 건물은 마당, 주차장 등 외부도 방역을 시행했다.

 
시는 지난 20일 신천지 관련 시설 4곳 가운데 1곳은 방역팀이, 나머지 3곳은 자체 긴급방역을 하고 시설을 폐쇄했다.

 
22일에는 코로나19 확진자 6명이 발생해 방역팀이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에 따라 소독을 하고 시설을 일시 폐쇄했다.

 
또한, 관내 버스회사와 택시회사에 10대, 전통시장 4개소에 4대의 방역기와 소독약품을 지원하여 매일 자체 소독을 하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보건 인력 확충을 위해 시장 특별지시로 본청 보건 직렬공무원과 동사무소에 배치된 방문 보건 간호사 등 20명을 보건소에 추가 배치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각종 모임, 행사를 취소해주시기 바라며,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다중 집합 장소 출입 자제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