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적극적인 규제 타파로 국민 불편 이젠 안녕 - 오는 3월 19일까지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 진행
  • 기사등록 2020-02-21 12:06:44
기사수정

 


안동시는 행안부가 주최하는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를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국민 실생활과 민생 경제 속에 숨어 있는 불편한 규제들이 포함된다.

 
지난해 민생규제 혁신을 통해서 개선을 약속받은 사례를 보면, 임차인이 주택의 인도와 주민등록을 마친 즉시 제3자에 대한 효력이 발생하는 임차인 보호 강화 등 100여 건이 줄줄이 개선돼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첨단 의료 등의 신산업 분야가 추가 확대돼 미래 경제 발전을 앞당기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 또는 기획예산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홈페이지((https://www.andong.go.kr) 공지사항란을 참고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민생혁신 공모를 통해 생활 불편이 개선되고, 국민 권익 강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도 불편한 규제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