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도쿄올림픽 해외 전지훈련팀 유치 '총력' - 2020 도쿄올림픽 참가 해외 전지훈련팀 유치단 구성·운영 - 도쿄올림픽에 참가하는 해외 전지훈련팀 ~ 경북으로 오이소! - 경상북도체육회, 시·군 및 경북문화관광공사, 체육·관광 유관기관
  • 기사등록 2020-02-10 23:21:39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2020 도쿄올림픽 해외 전지훈련팀 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경북도는 10일 도청 회의실에서 2020 도쿄올림픽 해외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2020 도쿄올림픽 참가 해외 전지훈련팀 유치단'을 구성하고 시·군 및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현재 도쿄올림픽 참가국들은 일본의 방사능 오염과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일본과 중국내 전지훈련을 기피하고 있다. 일본과 기후 등 지리적 여건이 비슷한 한국이 해외 훈련팀 사이에서 최적의 전지훈련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경북도는 문경 국군체육부대, 예천 진호국제양궁장, 상주 국제승마장, 김천 종합운동장 등 국제 규격에 맞는 스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해외 전지훈련 장소로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고 올림픽 참가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경북도는 시·군 및 경상북도체육회, 경북문화관광공사 등 체육·관광 유관기관과 2020 도쿄올림픽 참가 해외 전지훈련팀 유치단을 구성해 해외 전지훈련팀을 유치·지원 하는 등 스포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구상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북도 및 시군, 경북체육회, 경북문화관광공사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도 체육진흥과장이 도쿄올림픽 해외 전지훈련팀 유치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전지훈련 유치 우수사례, 지원방안 등 각 기관별 주진계획을 발표했다. 도는 체육수준별·종목별 훈련시설 제공과 훈련파트너 매칭, 숙박시설 등의 쾌적한 훈련지원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수영, 카누, 근대 5종 등 14개국 4종목 410명의 선수단을 유치했다. 전략적 대책 마련으로 해외 선수단을 추가 유치한다면 경제적 효과는 물론 세계에 경상북도를 알리는 등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우수한 스포츠 시설과 환경을 갖춘 경상북도는 해외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연습장소”라며 “2020년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다양한 종목에서 해외 최정상급 전지훈련팀을 유치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9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