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영화초등학교 통학로 개선 추진 - 오는 8월까지 옹벽 개축으로 도로 폭 확장‧보행로 조성‧보차도 색 구분으… - 콘크리트 포장 및 블랙아이스 방지를 위한 그루빙 등 실시해 안전 기능 향…
  • 기사등록 2020-01-28 09:46:04
기사수정

{FMTV 표준방송 수도권 박상복 기자}

 

영화초등학교 통학로 개선사업 대상지 현황 사진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다음달부터 8월까지 ‘영화초등학교 통학로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지인 대방동 68-23 일대는 영화초등학교와 맞은편에 영등포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매일 80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주요 통학로이다. 폭 1m의 보행로가 영화초등학교 쪽으로만 조성되어 있고 도로의 폭이 좁고 급경사로 등하교시 학생들의 불편과 사고위험이 있어왔다.

 

이에 구는 지난해 1월부터 통학로 개선과 관련, 영화초등학교‧영등포중학교‧동작관악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 및 인근 지역주민들과 여러 차례 회의를 진행해 의견을 청취했다. 그 결과 사업비 8억여 원을 투입해 영등포중학교 옹벽의 개축(改築)*을 통한 통학로 확장 및 도로포장을 실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먼저, 옹벽 개축으로 도로의 폭을 넓혀 기존 보행로의 맞은편에 폭 약 1m의 보행로를 새롭게 조성하고 보차도의 색을 구분해 교통사고를 예방한다. 135㎡ 범위의 경사진 도로에는 콘크리트 포장과 함께 블랙아이스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는 그루빙(grooving, 도로홈파기)을 실시해 안전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구는 올해 동작초등학교 일대와 성남중‧고등학교 일대의 통학로 개선 사업을 진행한다. 주요사업내용은 ▲보도확장 ▲신규 통학로 조성 ▲거주자우선주차지역 조정 ▲보행자 울타리 정비 등으로 걷고 싶고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한다.

 

한편, 구는 지난해 9월 서울상도초등학교 일대에 ‘우리 아이들 안전한 등굣길 만들어 주기’ 사업을 완료했다. 보도가 설치되지 않은 골목길에 폭 1m, 길이 약 300m의 편측보행로를 만들어 학생들의 통학 환경을 개선하였다.  

 

오반교 도로관리과장은 “이번 통학로 개선사업으로 학생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안전한 길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보행의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개축 : 기존 건축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거하고 다시 그 대지 안에 종전의 위치를 이탈하지 않고, 동일한 규모의 범위 안에서 건축물을 구축하는 것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