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동행정복지센터, 안동지역자활센터와 MOU체결 -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저소득층 자립·자활 지원
  • 기사등록 2020-01-23 08:10:37
기사수정

 


 


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와 주민복지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대상자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안동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체계적인 자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자활능력 배양, 기능습득 지원, 근로 기회를 제공해 스스로 자립·자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올해 중구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클린하우스 클린사업’과 ‘운흥 소공원’ 청소용역을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와 계약하며,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선애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장은 “우리 기관은 소박하고 행복한 삶의 행복을 함께 누리기 위해 자활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자활 가족이 자립할 좋은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동창 중구동장은 “두 기관의 협약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중구동 주민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8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