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2 22:18:38
기사수정

 


영천시보건소(소장 최수영)는 설 명절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 공백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 설 명절 연휴 비상진료 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영천영대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기타 병의원 약국에 대해서는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하도록 하는 등 연휴기간 중에도 원활한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

 

설 명절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에 대한 내용이나, 인근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연락처 등에 대해서는 보건소나 시청당직실을 이용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은 영천시홈페이지,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건강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수칙과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경증질환으로 응급실 이용해 장시간 기다리기보다는 집 근처 문을 연 병·의원, 약국 등을 미리 확인하고 찾는 것이 좋다”며 “설 명절기간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