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원 재활용을 위한 안동시책 추진 눈길! - 소형 폐가전·폐식용유 수거함 설치로 자원재활용 극대화
  • 기사등록 2020-01-06 01:24:15
기사수정

 

▲안동시 자원 재활용을 위한 시책추진 눈길(폐식용유수거함)


안동시가 자원 재활용을 위한 소형 폐가전 수거함과 폐식용유 수거함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는 폐식용유 수거함을 설치해 자원 재활용 극대화에 나섰다.

 
현재 시는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함께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1599-0903)를 시행하고 있자만, 소형 폐가전은 수량이 5개 이상, 다량 배출 시에만 무상 방문 수거가 가능해 시민의 불편함이 따랐다.

 
이에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설치해 시민이 개수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무료로 소형 폐가전 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가정에서 발생한 폐식용유를 배출할 때 불편한 점이 많다는 민원제기에 따라 지역의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수거함을 비치했다.

 
시내 지역을 우선 시행하고 시행 결과를 토대로 2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및 시가지 클린하우스 등 점진적으로 설치해 수거 체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안동시는 “이번 수거함 설치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폐가전, 폐식용유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며, 폐식용유는 비누 제작 등 수요가 있는 시민단체에 무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라며, “자원 재활용과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소형가전제품 예시

소형가전 : PC본체, 모니터(CRT, LCD), 노트북, 오디오, 프린터, 전기비데, 전기히터, 가습기, 다리미, 선풍기, 믹서기, 청소기, 전기밥솥, 전기주전자, 전기후라이팬, 전기온수기, 헤어드라이어, 커피메이커, 재봉틀, 족욕기, 휴대폰 등 소형가전

 

▲안동시 자원 재활용을 위한 시책추진 눈길(폐가전수거함)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