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7 20:10:00
  • 수정 2019-12-27 20:11:26
기사수정

 


사단법인 안동하회마을보존회(이사장 류한욱)는 2020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지역민들의 행복과 국운번성을 기원하는 『2020 해맞이』 행사를 하회마을의 주산(主山)인 화산(花山)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장소인 화산은 백두대간의 한 줄기로서 해발 328m의 정상봉에 오르면 앞쪽으로 드넓게 펼쳐진 풍산들이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뒤쪽으로는 산과 강이 만나 태극모양을 띤 하회마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그림처럼 펼쳐진다.


아울러 경북 신도청 및 검무산 일대가 눈앞에 펼쳐져 있어 새해맞이 장소로는 최고의 명당이 될 전망이다.


1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아침 7시 화산 정상에서 신도청과 함께 해맞이를 시작하게 되었다.


화산 정상에서는 해맞이 행사가 진행되고 하회마을 장터에서는 기원제를 비롯하여 행사 참여자들에게 떡국과 지역특산품인 풍산김치를 제공하고 부대행사로 대북공연 과 하회별신굿탈놀이(회장 김춘택)탈춤공연 한마당 및 기념품 나눔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 류한욱 이사장은 “새해인 경자년은 흰쥐는 쥐 중에서도 가장 우두머리 쥐이자 매우 지혜로워서 사물의 본질을 꿰뚫는데다가 생존적응력까지 뛰어 나다고 합니다. 지혜와 화합의 의미를 통해 전국민적 살림살이 위기를 극복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개선되길 기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하회마을과 화산을 찾는 해맞이객 모두가 새해 일출의 감동과 희망을 가슴 속에 담아가길 바란다고”고 밝혔다. 
 

▣세부사항
○ 일  시 : 2019년 1월 1일(수) 06:00~10:00
○ 목  적 : 밝아 오는 새해인 庚子年의 맞이하여 개인과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고 성공적인 한 해를 기원하고자 함
○ 장  소 : 하회마을 화산정상 및 하회마을 장터.
○ 주  최 :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
○ 행사내용 : 떡국 등 새해맞이 음식 제공.


 

▲찾아 오시는 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8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