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2019년 복지행정상 2개 부문 수상 - 2019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2개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 - 최우수'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 우수'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 기사등록 2019-12-09 21:55:26
기사수정

 


문경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9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2개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복지행정상을 수상했으며 포상금 3천 5백만원을 가져오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 부문은 5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를 수상한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 부문에서 문경시는 ‘복지누수 없이 투명하고 공정한 문경 만들기’를 위하여 복지대상자의 수급 자격 및 급여 적정성 확인을 위한 정기적인 확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자별 부정수급 예방교육과 전 시민을 대상으로 거리 캠페인 등 홍보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또한, 우수상을 수상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부문에서는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문경 ’건설을 목표로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알찬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문경시의 큰 성과는 민과 관의 협력이 이루어낸 쾌거로, 평가를 통한 수상에만 그치지 않고 복지 그늘에 가려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문경 건설을 위해 더욱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9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