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미래의 행정지도에 변화 일으켜' - 행정구역조정 등 주요업무추진 위한 읍면동 실무자 회의 -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및 시의원보궐선거’, ‘행정구역조정’ 등 - 본청 부서와 읍면동이 서로 협력해 2020년 시정관리 누수 없다
  • 기사등록 2019-12-07 00:15:07
  • 수정 2019-12-07 00:31:22
기사수정

 


구미시가 2020년 시정주요업무의 누수 없는 추진을 위해 읍면동 일선 담당계장 및 실무자와 시정현안 추진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2020년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및 시의원보궐선거’, ‘주민자치’, ‘행정구역조정’ 등 굵직한 현안 사업들이 산재해 있어 어느 때 보다도 읍면동 일선에서의 역할이 중요한 해이다.

 

특히,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구미시는 지난 10월 14일 「주민자치센터설치 및 운영에관한조례」를 제정하고 이번 실무자 회의를 통해 각 읍면동별 ‘주민자치위원회’ 구성과 주민자치업무 추진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다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2018년 말부터 진행해온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연구용역이 마무리됨에 따라 용역결과에 따른 행정구역 조정을 위해 해당 읍면동의 실태조사, 지번별 조서 작성 등 실무작업 착수를 위한 업무논의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지자체 경쟁력의 가장 눈에 띄는 척도라 할 수 있는 인구증가를 위한 적극적인 시책추진을 위해 올바른 주소갖기운동을 비롯한 기숙사 등 미전입 거주자의 전입유도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강조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2020년은 국회의원선거, 주민자치, 행정구역 조정 등 구미시 미래의 행정지도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는 한 해가 될 것 같다.”며 본청 부서와 읍면동이 서로 긴밀히 호응하여 업무추진에 누수가 없도록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