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안동소방서, 합동소방훈련 실시 - 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으로 화재대응 역량 제고 - 상황총괄반, 화재진압반, 피난유도반, 응급구조반 등 - 동절기는 화재 발생이 높은 만큼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
  • 기사등록 2019-11-19 21:44:04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과 안동소방서 법흥119안전센터 합동으로 지난 11월 18일 화재 및 각종 재난상황에 대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가상 발화점(지하1층 기계실)을 설정한 후 교육지원청 자위소방대원들과 안동소방서 대원들의 효율적인 화재 초기 진압을 목표로 실시했으며, 직원 대피, 중요문서 반출, 부상자 구호, 소화기·소화전을 사용한 화재진압 등 복합적 상황을 가정하고 진행했다.

 

  특히 이날 훈련은 교육지원청 직원들로 상황총괄반, 화재진압반, 피난유도반, 응급구조반 등 4개반 20여명의 자위소방대원을 구성해 화재 상황에서 직원들의 재난대처 능력을 제고하고자 노력했다.

 

  훈련을 위해 안동소방서 119안전센터는 소방차와 구급차를 지원 했으며, 교육지원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재대피요령 및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에 대한 소방교육을 실시했다.

 

  안동소방서 관계자는 “동절기는 화재 발생 빈도가 높은 만큼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와 함께 기관 환경과 건물 특성에 맞는 반복적 훈련은 필수”라고 말했다.

 

  권덕칠 교육장은 “화재 및 각종 재난상황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직원들이 실제 재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