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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시, ‘올해의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 2019 올해의 SNS 대상, 블로그 대상, 인스타그램 최우수 - 문경 곳곳의 숨은 매력과 소식들은 누리꾼들의 큰 호응 얻어 - 2019년 월평균 방문자 수가 127,251명, 하루평균 4,186명 방문
  • 기사등록 2019-11-19 22: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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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시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주최한 ‘2019 올해의 SNS대상’에서 블로그부문에서 대상,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SNS 채널에 대한 1차 정량평가(채널 활동 계량 평가)와 2차 전문가 평가(콘텐츠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 소통성) 등을 통해 기업, 광역지자체, 기초지자체 등으로 나누어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평가 결과 문경시는 ‘올해의 블로그’에서 대상을 ‘올해의 인스타그램’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2013년 개설해 올해로 5년째를 맞은 문경시 블로그는 2019년 월평균 방문자 수가 127,251명, 하루평균 4,186명이 방문하는 등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2016년에 개설한 인스타그램 역시 “보고프다 하시어 가보았습니다”라는 컨셉으로 진행해 추억에 대한 감성을 전하는 매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매년 50명씩 선발해 운영하는 블로그 기자단이 만들어낸 문경 곳곳의 숨은 매력과 소식들은 누리꾼들의 큰 호응을 받는 등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실시간 변화되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를 확보하고자 최신 트렌드에 맞는 유튜브를 새로운 형태로 전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승학 홍보전산과장은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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