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시도 이제 교통 선진 문화 도시! 시내버스 도착 예정 정보, 이젠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 안동~예천 광역버스 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 오는 11월 19일부터 시범운영 …
  • 기사등록 2019-11-19 08:24:39
  • 수정 2019-11-19 18:44:11
기사수정

 


안동시가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안동~예천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이 11월 19일부터 12월 13일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버스정보시스템이란 GPS 위치 감지기술과 무선통신망을 기반으로 실시간 버스 운행정보를 파악해, 버스정보안내기와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해 버스 위치정보 및 도착 예정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버스 대기시간 감소, 실시간 정보조회 등 사회적 편익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는 이번 사업에 버스정류장에 버스정보안내기(BIT) 48개소(49대), 버스에 통합단말기 138대를 설치하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해 12월 중순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버스 승강장에 설치되는 버스정보안내기에는 노선검색, 시정 홍보영상, 미세먼지 정보 등 대기정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문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이번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버스정보안내기를 확대 설치해 인터넷이나 휴대폰 등 정보기기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들도 대중교통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범운영 기간 중 버스 도착 예정 정보나, 안내방송의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이른 시일 내 시스템 안정화를 통해 대중교통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