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세용 구미시장,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온힘' - 구미시,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국회의원 간담회 개최 - 지역 현안사업 해결 위해 다시 여의도 찾은 장세용 구미시장 - 스마트 산업단지 등 대형국책사업에 대해 과감한 국가지원 요청
  • 기사등록 2019-11-12 23:36:00
기사수정

 


구미시가 11월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해 구미시 간부공무원과 지역 국회의원인 백승주‧장석춘‧김현권 의원, 보좌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국회 방문은 올해 최고의 성과인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 △상생형 구미일자리 △구미형 도시재생 사업, △5G 시험망 테스트베드 구축 등 지역 대표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내년도 주요사업을 정치권과 함께 소통‧공유하고자 마련했다.

 

또한 장세용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방산혁신 관련 시범사업 및 경북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구미 유치, △문화도시 공모사업 선정 △구미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 등 현안사업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했다.

 

이어 △북구미IC~군위JC간 고속도로 건설, △신공항 연계 공항철도 건설, △이계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노인종합복지관 분관 건립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SOC 사업에 대해 국비확보 등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날 참석한 지역 국회의원은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경청하고 정부로부터 최대한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제101회 전국체전이 열리는 내년에는 시민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국회차원의 전폭적인 힘을 실어주시길 부탁을 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장세용 시장은 지난 10월 29일에도 지역 국회의원 및 김재원 예산결산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각 상임위를 찾아 내년도 주요 사업의 국비 지원 협조‧요청하는 등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