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오지마을 찾아가는‘출동! 드림봉사단’, 2019 마지막 봉사활동과 함께 내년 기약! - “이래 먼데까지 와줘가 고맙고, 내년에 또 만나시데이”
  • 기사등록 2019-11-12 08:57:19
기사수정

 


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고운자)에서는 오는 11월 12일(화) 남선면 외하리를 마지막으로 전문자원봉사단이 참여해 오지마을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펼치는‘출동! 드림봉사단’활동을 마무리한다.
 

올해 ‘출동! 드림봉사단’은 지난 3월 서후면 대두서리를 시작으로 도산면 단천리, 임동면 마령1리 등 8곳의 오지마을을 찾아다니며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와 안동병원 사회사업단 등 16여 개 단체로 구성된 전문자원봉사단은 농기계 및 가전제품 수리, 어르신 건강검진, 물리치료, 방충망 수리 등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08년부터 이어져 온 ‘출동! 드림봉사단’활동은 봉사활동의 사각지대인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하고자 시작한 사업이다. 봉사활동을 할 때 마다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년 2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마을 이장님 등에게 신청을 받아 방문마을을 선정하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그동안 오지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을 준 출동 드림봉사단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7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