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독】‘2019 양성평등 경북 알리오 Talk! Talk!’ 토크콘서트 개최!! - 양성평등 이슈에 대한 인식 및 논의와 경북 지역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 - 세명의 전문가 패널 참여해 양성평등의 현주소를 살펴보다.
  • 기사등록 2019-10-19 13:08:20
  • 수정 2019-10-19 13:15:54
기사수정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성별영향평가센터(원장: 최미화)에서는 오는 10월 22일(화) 오후 2시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2019 양성평등 경북 알리오 Talk! Talk!’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일과 가정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하여’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쇼는 여성가족부 지정 양성평등센터 운영 지원사업으로 추진되며, 토크콘서트를 통한 양성평등 이슈에 대한 인식 및 논의와 경북 지역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을 겸한 자리이다.


이미 지난 10일 동 장소 제1세미나실에서는 ‘2019 양성평등 경북 알리오단 발대식과 위촉식을 겸한 워크샵을 진행한바 있으며, 경북내 10명의 알리오단원들과 관계자들은 워크샵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기존보다 깊고 넓은 지식으로 인지한바 있다.


아울러 이번 토크콘서트의 일정을 살펴보면 오후 1시 50분부터 등록 및 환담을 시작으로 개회,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최미화원장의 인사말, 조광래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의 격려사가 있은후 2시 15분부터 대구대학교 이진숙 교수의 진행으로 영남대학교 박한우 교수, 부산여대 박기영 교수, 신당종합사회복지관 고동량 부장등이 패널로 참석해 약 한시간여 동안의 토크쇼가 진행된 계획이다.


Talk1에서 박한우 교수는 ‘데이터 기반 양성평등 이슈 탐색’을, Talk2의 박기영 교수는 ‘한국의 성평등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Talk3의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일·가정 양립현황’ 등의 각기 다른 주재로 토크쇼를 이끌어가게 된다.


이어지는 시간은 참석한 알리오 단원들의 발언과 의견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50분간의 시간이 주어지며, 마지막 10분 타임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폐회한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난 10일 발대식 및 위촉식과 워크샵과는 달리 양성평등정책에 관심이 있거나 내용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게 넓은 회의장을 사용하는 등 개발원측의 배려로 많은 시민들 및 관련단체 대표나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개방형 토크쇼로서의 폭 넓은 대화의 장이 될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토크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 www.forwoman.or.kr이나 053 – 817 – 601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Get Adobe Flash player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