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자두, 서울 시민들 입맛 사로잡아~ - 청송군,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청송자두 홍보행사 가져 - 청송자두GAP사업단, 관광자원과 사과, 고추 등 우수성 홍보
  • 기사등록 2019-09-23 23:57:17
기사수정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자두의 이미지 제고와 판매촉진을 위한 홍보행사를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 쌈지길에서 개최했다.


  이날 청송자두GAP사업단(회장 남흥수) 회원 50여명은 서울 인사동을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 5,0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송자두 홍보·시식행사를 진행하면서 자두 재배에 최적인 청송의 기후조건과 지리적 특징, 맛있는 자두 고르는 법 등을 설명하며 청송자두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청송군의 관광자원과 사과, 고추 등 농산물의 우수성, 특히 산소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와 울창한 푸른 숲의 이미지를 결합시켜 개발한 도시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도 적극 홍보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청송자두GAP사업단은 2016년 25농가가 15.4ha에 GAP인증을 받은 이후로 현재는 81농가 42.5ha로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지속적인 재배기술교육을 통하여 최고품질의 자두를 생산하는 등 청송자두가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로 자리 잡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홍보행사가 청송자두의 참맛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지역의 확고한 농업소득원으로 자리 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기술지도와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 적용으로 청송자두의 위상을 높여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