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정숙한 대련속에 쌓여가는 '우정' - 2019 김천 전국 태극권·우슈 교류대회 열린다 - 청암사 스님들에게 지도를 받은 청암사승가대학 등 - 100여명이 참가해 장권 우슈와 8식 태극권시범 선보여
  • 기사등록 2019-09-23 23:20:06
기사수정

 


2019년 김천 전국 태극권·우슈 교류대회가 오는 28일 토요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배드민턴장에서 열린다. 

 

 대한태극권협회와 김천시 체육회가 주관하고 청암사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태극권 동호인 700여명이 출전해 집체전,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특히 청암사 스님들에게 지도를 받은 청암사승가대학, 김천시 평생교육원, 지품천중학교, 대덕초등학교, 거창군 삶의 쉼터 등에서 100여명이 참가해 장권 우슈와 8식 태극권시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극권은 부드럽고 고요하며 느릿한 몸짓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뿐 아니라 내면의 정신수련을 통해 건강하고,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최고의 운동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태극권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대회가 동호인 여러분들의 친선과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되길 바라며, 이 대회를 통해 김천시가 태극권의 중심으로 자리하고 우리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63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