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2 03:23:20
기사수정

 


안동시는 지역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오는 9월 4일(수) 오후 2시 안동체육관에서 ‘2019년 안동권역 취·창업 박람회’를 개최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취·창업의 기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안동시, 고용노동부 안동지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북북부사무소가 공동 주최, ㈜지에스씨넷 주관, 안동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경북도립대학교, 경북하이텍고등학교,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안동상공회의소가 후원한다.
 

박람회에는 오케이에프 등 30여 개 지역 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구직자들을 채용할 계획이다.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지원센터 등 3개 창업기업도 참여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에서는 오후 2시 20분부터 30분간 취업설명회를 열고, 구직자들을 위한 직업 심리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입사서류 클리닉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가들에게 창업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해 초기 창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취·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는 구직자들을 알선해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Get Adobe Flash player

FMTV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명사초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