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기동주민자치위원회, ‘홀로 어르신 돌보기’ 앞장 - ‘우리 동네 바로 알기 프로젝트’ 중 독거노인 가구 방충망 설치 - 동네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 17가구 선정 방충망 설치·보수 시행 - 손호영 자치위원장, 주민들의 힘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가겠다
  • 기사등록 2019-08-22 14:15:35
기사수정

 


안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호영)는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동네 홀로 사는 어르신 돌보기’ 사업을 지난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추진했다.


  이 사업은 안동시에서 주관한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으며, 동네 홀로 사는 어르신 댁에 방충망을 설치·보수해 주는 사업이다.


  안기동 통장협의회의 협조로 각 통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추천받은 후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현장을 확인해 방충망 설치·보수가 필요한 17가구를 선정해 사업을 시행했다.


위원회는 주민과 동네를 엮어 자치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우리 동네 바로 알기 프로젝트’를 구상한 지 8개월 만에, ‘동네 상권 살리기 기반 조성(6월 시행)’, ‘문화재와 함께하는 동네 한 바퀴(7월 시행)’ 사업에 이어 세 번째 사업을 완료하는 기염을 토했다.


  손호영 안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1월 위원회가 출범할 때만 해도 주민의 힘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기우에 불과했다.”며, “동네 모든 주민이 원하는 과제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기원 안기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이 주인이라는 자치의식을 확립하고 그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좋은 러닝메이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