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2019년 경북프라이드 기업’ 모집 - 7월 29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접수... 8개사 내외 신규 선정 - 도내 본사와 공장이 소재한 중소․중견 제조업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매출 50억원 이상, 기업 부채비율 500% 미만, 수출비중 매출액 5% 이상
  • 기사등록 2019-07-29 22:44:04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발전 가능성을 갖춘 도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지원해 지역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9년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 8개사 내외를 신규 선정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7월 29일부터 내달 28일까지이며, 9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10~11월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본사와 공장이 소재한 중소․중견 제조업체로 직전년도 매출액 50억원 이상, 부채비율 500% 미만, 직간접 수출비중이 매출액의 5% 이상인 기업 등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해외비즈니스 출장지원,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맞춤형 패키지 지원, 시제품 제작, 기술평가 지원 등 기업수요에 맞는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경북도 정책자금인 중소기업 운전자금(이차보전)을 신청할 경우, 우대업체로 지정돼 최대 5억원까지 융자지원을 받는 한편 2%의 이자를 1년간 지원받고 도의 각종 기업지원시책도 우선해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고시/공고란과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epa.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도는 지난 2007년부터 도내 중소기업의 최우수제품을 선정해 글로벌 명품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경북프라이드(PRIDE)상품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해외진출 등 다양한 지원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에 22개사, 월드클래스 300에 4개사가 진입 등 경북형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기업의 제품은 산업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고 발전․개발되고 있다. 이에 올해에는 이 사업의 지원 대상을 제품에서 기업으로 변경하고 기업 경쟁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지원체계 개편안을 마련했다.

 

도는 내년부터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에 해외마케팅 지원과 더불어 자금, R&D, 교육, 홍보 등 선정 기업별 맞춤형 종합지원을 실시하고 사업수행기관 다변화, 기계․철강 등 지역 주력산업 간 네트워킹 및 신산업 간 연계를 통하여 지역경제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지금은 강소기업들이 경제성장과 일자리창출을 이끄는 시대로 제조업이 살아야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긴다”며 “경북프라이드(PRIDE)기업이 지역경제의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